회사소개

대표인사말

22년간 유전자기술을 개척해 온 바이오니아
원천특허들과 핵심기반기술, 고객과 함께 하는 Open Innovation으로
분자진단과 난치병치료제개발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겠습니다.



바이오니아를 찾아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바이오니아는 1992년 혁신과 가치창조의 기업정신으로 창업한 바이오 벤처1호 기업으로써 매출액의 30% 이상을 꾸준히 연구개발비로 투자하여 유전자분야에 필수적인 첨단시약과 장비들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21세기 게놈혁명시대를 위한 핵심인프라를 구축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제 유전자분야의 total solution인프라와 세계최고 수준의 원천특허들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 여러분과 함께 차세대분자진단과 각종 난치병들에 대한 핵산기반치료제를 개발하여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1980년대 이후 DNA합성기술, PCR기술, siRNA 등 노벨상을 수상한 유전자혁명의 핵심기술들이 미국에서 개발되어, 생명공학의 시대를 열어가는 동안, 바이오니아는 불과 몇 년 차이로 이 모든 기술들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보급함으로써, 국내 생명공학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왔습니다. 나아가 DNA/RNA 합성원료부터 초고속합성기까지 원료 및 생산설비를 자체 개발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인간유전자 18,000개에 대한 genome-wide siRNA library와 qPCR primer library를 개발하여, 인간의 유전자발현을 선택적으로 조절하고, 각각의 유전자 발현을 정량 분석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자체 기술로 실현하였습니다. PCR분야에서도 DNA중합효소 같은 핵심시약뿐만 아니라, real-time PCR장비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하여 생명공학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그 동안 축적된 400 여건의 핵심특허들을 기반으로 특정유전자를 타깃으로 진단하는 차세대 분자진단과, 질병을 유발하는 유전자발현을 억제하는 올리고 핵산 난치병치료제 개발로 사업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분자진단 및 RNAi 신약개발 관련 특허화된 플랫폼 기술과 고객 여러분의 연구결과를 접목하는 Open Innovation으로 글로벌헬스케어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당사의 분자진단사업은 세계 최고의 민감도와 특이도를 구현할 수 있는 RNA 검출기술인 Dual-hotstart™ 원천기술들을 기반으로 HIV 바이러스을 비롯한 각종 질병진단에 사용되는 고민감도 분자진단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아울러, real-time PCR장비, 핵산자동정제장비 등 첨단진단장비를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러스 병원균 검사와 개인맞춤형의학에 사용되는 다양한 분자진단검사들을 수행할 수 있는 복합기능의 ExiStation™시스템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식약처 인허가를 받은 62종의 체외진단 제품들을 개발 출시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극미량의 RNA 검출에 있어서 최고기술인 Dual-hotstart™(one-tube RT-qPCR), ExiPrep™, Accu-Nanobead™(핵산정제) Exicycler™(real-time PCR 장비) 등 모든 기반기술을 갖추고 있어, 파트너십에 기반한 공동연구로 최단기간 내에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화학물질이나 항체로 공략이 어려운 치료제가 없는 질병에 대해 모든 유전자를 선택적으로 공략하는 RNAi 신약기술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2001년 siRNA 연구를 시작한 이래 제2세대 siRNA인 SAMiRNA™(Self-Assembled Micelle inhibitory RNA)를 자체 개발해 한국, 미국 등에서 원천물질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글로벌 제약사 및 전세계 연구그룹들과의 협력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AMiRNA™는 암 치료제, 섬유화증 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siRNA 약물특성을 가지고 있어, 관련 난치병 치료제개발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AMiRNA™는 기존의 siRNA물질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점들을 해결한 신개념의 단일분자 나노입자 siRNA로서 뛰어난 안전성과 전달효과로, 검증된 타깃유전자들에 대해 부작용 없는 siRNA신약으로 빠르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오니아는 현재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위치한 본사 연구소에서 신약과 분자진단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ISO 13485, ISO 9001 품질체계하에 대전공장과 청원공장에서 생명공학연구용제품과 분자진단제품을 생산하여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Innovation, Value, Discovery를 회사의 핵심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지난 22년 동안 유전자기술분야에서 BT, IT, NT 기술을 융합한 원천특허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첨단생산기반을 구축하여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분자진단과 RNAi치료제분야에서 전세계 생명공학전문가들과 Open innovation을 통한 협력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는 차세대 진단과 치료제들을 개발하여 인류의 건강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리며, 저희 300여명의 바이오니아 가족들은 혁신과 가치창조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보답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