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새소식

번호 에이스바이옴, 베트남 식약청(VFA)로부터 ‘비에날씬’ 품목 허가 획득 번호 2019-05-30
번호 번호    
에이스바이옴, 베트남 식약청(VFA)로부터 ‘비에날씬’ 품목 허가 획득

㈜바이오니아의 프로바이오틱 전문 자회사 ㈜에이스바이옴은 베트남 식약청(VFA, Vietnam Food Administration)으로부터 ‘비에날씬(BNRThin)’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에 대한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이스바이옴은 국내, 북미 시장뿐 아니라 베트남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베트남 식약청으로부터 품목 허가된 ‘비에날씬’은 한국인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 동정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를 주원료로 하는 제품으로, 이 균주는 바이오니아에서 18년간 연구개발하여 세 차례의 인체 적용시험을 거쳐 그 기능성을 확인하였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원료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2~2017년 연평균 13.1%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2년에는 2017년 대비 40%가량 더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빠른 경제발전 속도와 삶의 질 향상, 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류 확대로 소비자의 의식 제고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수요 또한 높아지는 추세이다.


(상세한 내용은 첨부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