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새소식

번호 바이오니아, 은나노콜로이드 베트남에 공급계약 체결 번호 2017-02-23
번호 번호    
○ 바이오니아, 은나노콜로이드 베트남에 공급계약 체결

바이오니아(대표이사 박한오)는 나노기술로 생산하는 은나노 콜로이드를 베트남 타니사(Tanixa; Tam Nhin Xanh Co., Ltd)에 86만불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베트남 나노기술 기반의 농수산업 전문기업인 타니사와의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 대량 장기공급계약으로, 타니사는 작년에 바이오니아로부터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를 구매하여 자체 평가를 진행하였고, 농작물에 항균 비료로 살포하여 농작물의 병충해 및 뿌리 섞음 방지의 효과를 확인하고 본 계약을 통하여 구매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바이오니아의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는 일반적인 은나노 콜로이드와 다른 특성이 있다. 은나노를 수분산 형태로 제조하기 위해서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바이오니아는 생체 독성이 없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식물 및 동물에 무해하고, 은 성분으로 세균을 살균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은전구체를 환원하므로 은나노 콜로이드를 제조시에도 독성이 없는 환원제를 사용한다. 그리고 바이오니아의 은나노 콜로이드 항균성은 한국화학시험연구원으로부터 대장균 및 황색포도상구균에 99.9% 살균력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

바이오니아 나노바이오사업부장을 맡고 있는 김재하상무는 “이번 베트남에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를 공급하는 것은 상업적, 기술적으로 의미가 매우 크며, 베트남 공급을 시작으로 전세계 농수산업 국가에 대하여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를 계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세계 항균제 시장은 127억 달러이다. 베트남은 농수산업의 항균제 및 항생제 부문에서 큰 시장이며, 다른 동남아지역의 농업 및 수산업 국가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브루나이, 필리핀 외에도, 아프리카 및 남미 지역을 포함하면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 시장은 매우 폭 넓다 할 것이다. 바이오니아는 은나노 콜로이드를 베트남 농업 및 수산업 시장에 진입하며 다른 농수산업 국가에 항균성 은나노 콜로이드를 적극적으로 영업할 계획이다.

바이오니아 나노바이오 사업부는 그동안 고정밀 분자진단의 핵심소재인 실리카 자성나노입자(AccuNanoBead™)를 자체개발하여 양산에 성공하였다. 이를 이용한 핵산추출키트들은 고순도 핵산을 3배 이상의 높은 수율로 추출할 수 있어, 분자진단의 검출한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바이오니아는 이를 이용하여 세계 최고수준의 검출성능을 가진 지카 다중분자진단키트를 비롯하여 에이즈, B형간염, C형간염 정량키트들을 계속 개발해 오고 있다.

또한 개발된 자성나노입자들은 단백질 정제제품들(ExiPrep™ 및 MagListo™)에도 적용하여 항체정제용 키트를 비롯한 다양한 단백질 정제용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이 신제품들의 매출이 본격화되는 올해부터 연구용 제품 매출도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번호  
번호  
목록